치과 살리기! 처음 덴탈비서가 알려주는 성공 비결



저는 치과 비서 일을 1,2 년째 하고있는 초보예요. 그래서 아직 깊은 경험은 없지만, 최근 치과 컨설팅을 처음 만나 치과 번영의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우리 치과는 몇 년 전부터 환자가 점점 줄어들고 분위기도 좀 좋지 않았어요. 원장님도 걱정 많이 하시고 직원들도 불안해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든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컨설턴트를 불러봤어요. 처음에는 솔직히 컨설턴트를 의심했어요. '돈만 쓰게 하고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 그런 생각도 들었지만, 치과컨설팅 ‘덴탈비서’를 만나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1. 우리 처지를 정말 이해해주는 사람
컨설턴트 선생님은 의사 선생님과도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우리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해 내셨어요. 보험 문제나 최신 치료 트렌드에도 정통해서 정말 놀라웠습니다. 마치 치과 병원을 오랫동안 운영해 본 선배 의사 선생님 같았어요.

2. 눈치 없었던 문제점 걱 내기!
컨설턴트 선생님께서는 우리가 매일 보고 있는 환경이라 눈치 채지 못했던 문제점들을 너무도 쉽게 찾아내셨어요. 예를 들어 진료실 순서가 너무 복잡해서 환자들이 불편을 겪는다거나, 예약 관리 시스템이 미흡해 오더가 꼬이는 경우가 많다는 거예요.

3. 이론이 아니라 실용적인 노하우 전수!
컨설턴트 선생님께서 해결 방법을 말씀해주실 때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너무 이론적이지 않았다는 거예요. 우리가 바로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주셨고, 함께 실행 계획까지 세워주셨습니다.

4. 함께 힘을 합쳐 성공하기!
컨설턴트 선생님은 변화 과정에서 직원들의 교육과 적응까지도 도와주겠다고 했어요. 꼭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해야 하는 게 아니라,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조금씩 개선해 나가자고 조언해주셨습니다.

5. 따뜻한 마음가짐, 인정해 주는 마음
컨설턴트 선생님은 우리 직원들의 불안감을 잘 이해해주셨어요. 변화에 대한 저항도 인정해주고, 변화를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데에도 정말 노력해주셨습니다.

모두 '덴탈 비서'를 통해 무한한 번영을 이뤘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